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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Post at | 2015. 3. 30. 20:12 | by 밀크빵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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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GB
1 bit : 흑백
2 bit : 4가지(2^2) 색상 표현 가능
4 bit : 16가지(2^4) 색상 표현 가능
8 bit : 256가지(2^8) 색상 표현 가능
16 bit : R과 B는 5bit / G는 6bit를 할당하여 표현. 하이 컬러(High Color)
24 bit : RGB 각각 8bit씩 할당. 트루 컬러(true Color)
32 bit : true Color + alpha(투명 값). RGBA라고 부름
- 16bit
RGB555 : 남은 1비트를 사용하지 않고 RGB에 각각 5bit씩 할당 [0RRRRRGGGGGBBBBB]
RGB565 : 16비트 구성의 1bit를 사람의 눈에 가장 민감한 G에 할당 [RRRRRGGGGGGBBBBB]
- 32 bit
Alpha 바이트가 앞에 오면 ARGB888 뒤에 오면 RGBA888이다
- Alpha (투과도/ 투명도)
: 색상이 얼마나 투명하거나 불투명할지를 결정하고 1일 경우 완전 불투명, 0일 경우 완전 투명으로 결정한다. 왜 0~1 값을 가지나?
이미지의 각 픽셀의 컬러 값을 구할 때 픽셀의 컬러 값에 알파채널의 값을 곱하여 표현한다. 그래서 알파 값이 1 이면 픽셀의 컬러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고 알파채널이 그것보다 낮으면 컬러가 원래의 색보다 좀 더 우중충하게 나올 것이다.
ð 두 이미지를 합칠 때 Alpha 값을 사용하게 된다
Final Fixel = ( src Color * src alpha ) + ( dest Color * (1 - src alpha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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