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GB


1 bit : 흑백

2 bit : 4가지(2^2) 색상 표현 가능

4 bit : 16가지(2^4) 색상 표현 가능

8 bit : 256가지(2^8) 색상 표현 가능

16 bit : R B 5bit / G 6bit를 할당하여 표현. 하이 컬러(High Color)

24 bit : RGB 각각 8bit씩 할당. 트루 컬러(true Color)

32 bit : true Color + alpha(투명 값). RGBA라고 부름

 

-       16bit

RGB555 : 남은 1비트를 사용하지 않고 RGB에 각각 5bit씩 할당 [0RRRRRGGGGGBBBBB]

RGB565 : 16비트 구성의 1bit  사람의 눈에 가장 민감한 G에 할당 [RRRRRGGGGGGBBBBB]

 

-       32 bit 

Alpha 바이트가 앞에 오면 ARGB888 뒤에 오면 RGBA888이다 

 

-       Alpha (투과도/ 투명도)

: 색상이 얼마나 투명하거나 불투명할지를 결정하고 1일 경우 완전 불투명, 0일 경우 완전 투명으로 결정한다. 0~1 값을 가지나?

이미지의 각 픽셀의 컬러 값을 구할 때 픽셀의 컬러 값에 알파채널의 값을 곱하여 표현한다. 그래서 알파 값이 1 이면 픽셀의 컬러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고 알파채널이 그것보다 낮으면 컬러가 원래의 색보다 좀 더 우중충하게 나올 것이다.

ð   두 이미지를 합칠 때 Alpha 값을 사용하게 된다
Final Fixel = ( src Color * src alpha ) + ( dest Color * (1 - src alpha)) 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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